저희 팀블로그 구성원들은 ‘대안언론캠프’라는 행사에 참가해서 만난 대학생들입니다. 총 7명이 같이 팀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죠. 나름 사회에 대해서, 언론에 대해서 비판의식을 가지고 대안을 찾고자 해서 일단 팀블로그를 운영하기로 했더랍니다.

지난 주말 블로그 100만 히트 돌파를 자축하는 <레피니언 포스트>의 글(1달 만에 방문자 100만 돌파했어요^^)을 보다가 위 구절이 눈에 띄었습니다. - 대안언론캠프에서 만난 대학생 7명, 사회와 언론의 대안을 찾고자 팀블로그를 운영하기로 하다.

세상이(미디어가) 변하긴 변했나 봅니다. 사회와 언론에 대해 고민하는 대학생들이 모여 하는 일이 이제 ‘언론고시’ 스터디가 아닌 팀블로그 운영이라니 말입니다. 물론, <레피니언 포스트> 구성원들이 따로 ‘언론고시’를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르긴 하지만, 어쨌거나 아주 바람직한 현상인 것 같습니다. ^^

아래는 2007년 10월 30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Daum 블로거뉴스에서 팀블로그 <레피니언 포스트>가 벌인 활약을 요약한 것.

블로거 레피니언 포스트 님은 2007-10-12부터 2007-10-30까지 모두 63개의 블로거뉴스를 썼습니다. 이 중 블로거뉴스 베스트에 선정된 기사는 21개, 블로거특종에 선정된 기사는 1개입니다. 레피니언 포스트 님이 블로거뉴스에서 올린 총 조회 수는 677,501회, 추천지수는 3,710점입니다.

※ 사회를 바꾸기 위해 ‘언론고시’ 대신 팀블로그를 선택한 대학생들처럼, 사회를 바꾸기 위해 (무겁디무거운) ‘인터넷 매체’를 창간하는 언론인들, 사회를 바꾸기 위해 (해봐야 아무 소용도 없는) 이벤트를 기획하는 시민단체들만들기 쉽고 간편하지만 파급력은 큰 블로그주목하기를 바랍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