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수) 한국언론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회와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에서 주최하는 2007년 제1차 ‘정치커뮤니케이션 콜로키움’에 토론자로 참석합니다. 주제는 ‘대통령선거와 인터넷’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주최 측의 안내문. peony

2007년 제1차 ‘정치커뮤니케이션 콜로키움’ 개최 안내

한국언론학회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회는 2007년 제1차 ‘정치커뮤니케이션 콜로키움’을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소장 김유경 교수)와 공동으로 개최합니다. 이번 콜로키움의 주제는 “대통령선거와 인터넷”입니다. 2007년 12월에 실시되는 제17대 대통령선거 및 2008년 미국의 대통령선거와 관련하여 인터넷 매체의 활용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콜로키움은 선거캠페인에서의 인터넷의 활용을 둘러싼 법적 쟁점과 미국의 사례를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1. 일시 및 장소

❍ 일시: 2007년 4월 25일(수) 오후 4시
❍ 장소: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

2. 주제: <대통령선거와 인터넷>

3. 발제자

❍ 발제자
   - 제1주제: “미국의 2008년 대통령선거와 UCC”(이원태 박사, 서강대 사회과학연구소)
   - 제2주제: “인터넷상의 선거콘텐츠와 공직선거법”(안명규 박사,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 토론자
   - 고준성 편집자(미디어다음 블로거뉴스 담당)
   - 김경모 교수(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 박선희 교수(조선대 신문방송학과)
   - 반  현 교수(인천대 신문방송학과)
   - 양승찬 교수(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
   - 이동훈 박사(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방송연구팀)
   - 이준웅 교수(서울대 언론정보학과)
   - 최내현 편집장(미디어 몹, 인터넷콘텐츠협회 회장)
   - 황용석 교수(건국대 신문방송학과)

4. 기타 사항

❍ 콜로키움에 참여하시는 학회 회원에게 소정의 참가비(2만원)를 받습니다.
❍ 오시는 길: 지하철 1호선 외대역에서 내리시면 도보로 5분 이내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 www.hufs.ac.kr에서 오시는 길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에 관해서는 김춘식 교수(011-781-3369, chunsik@hufs.ac.kr)와 이강형 교수(016-9772-1010, glee@daegu.ac.kr)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