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8일) 블로거 진실을찾아안정희 님이 보낸 블로거뉴스 <2007년 3월 평택시 팽성읍 대추리·도두리의 마지막 풍경>. 지난해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던 그곳, 대추리의 쓸쓸한 풍경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싸해진다.

주민 떠난 대추리 마지막 풍경 / 진실을찾아안정희

블로거에 따르면 2007년 3월 24일 대추리 주민들은 마을에서 마지막 촛불문화제를 마치고는 이주를 시작했다. 지난해 5월 4일 주민들과 경찰 사이에 일어나지 않아도 되었을 폭력사태가 일어난 후 1년 가까운 세월이 지난 뒤의 일이다.

블로거가 기사 마지막에 붙인 코멘트가 인상적이다. 첫 블로거뉴스를 보낸 블로거지만, 블로거뉴스의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 보여줄 것도, 들려줄 것도, 멋진 편집 솜씨도 없지만, 블로거가 진심을 담은 영상이라면 저널리즘의 장에 당당히 들어올 자격이 있다.

위 동영상은
2007년 3월 24일
대추분교 주변 마을의 모습을 담은 기록입니다.

좋은 편집 기술도,
좋은 영상도,
좋은 음향도 없지만,
그래도 대추리를 우리 가슴속에 간직하기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BlogIcon 미디어몹 2007.03.30 09: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eony 회원님의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링크되었습니다. 다음 헤드라인으로 교체될 경우 각 섹션(시사, 문화, 엔조이라이프, IT) 페이지로 옮겨져 링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