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 보니, 지난주(11월 12일~18일) 블로거뉴스의 주간 순방문자수(UV)가 (처음으로) 국내 모든 언론사닷컴의 UV보다 앞섰습니다. 2007년 5월 19일 블로거뉴스2.0이 출범한 이후 딱 6개월 만의 일입니다.

블로거뉴스 주간 UV 500만 돌파

제가 알기로, 일반 시민들(블로거)이 주축이 돼 뉴스를 생산하는 미디어사이트의 UV가 해당 나라 주류 언론사 웹사이트의 UV를 모두 제친 일은 없었습니다(혹시 있었다면, 사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11월 12일~18일 일주일간 국내 주류 언론사닷컴의 UV를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코리안클릭 기준입니다.

주간 UV 400만대: 조인스(joins.com), 조선(chosun.com) ▲ 주간 UV 300만대: 한국아이(hankooki.com),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머니투데이(moneytoday.co.kr), 한경(hankyung.com) ▲ 주간 UV 200만대: KBS(kbs.co.kr), iMBC(imbc.com), 매경(mk.co.kr), SBS(sbs.co.kr).